본문 바로가기

스타벅스 음료 만들기

스타벅스 카라멜 마끼아또만들기(스타벅스 레시피)

카라멜 마끼아또란 ?


카페 라떼에서 카라멜 소스를 첨가한 것으로 스타벅스에서 카라멜 마끼아또라는 이름으로 팔리기에 유명해졌다고합니다. 물론 당시 이탈리아에서는 없는 메뉴이지만 미국에서 만든 메뉴라고합니다.

미국은 모든지 자기 문화로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나라인것 같습니다. 

그럼 카라멜 마끼아또의 특징, 맛 그리고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라멜 마끼아또의 레시피는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와 직접 먹어 본 제 혀 레시피를 참고하고 있습니다.)




특징


흔히 스트레스 엄청 받는날 그리고 엄청 달달한게 땡기시는날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중이라도 갈때는 가더라도 카라멜 마끼아또 한잔은 괜찮다며 카라멜 마끼아또를 주문하시는 고객분들이 많은데요. 스타벅스에서 자리를 잡고 네임드 음료로써 모든 카페에 보급이 된 보급형 메뉴라고 생각하는데요. 당연 만들기도 쉽고 손님들도 카라멜이라는 이름이 이미지와 맛이 떠올라서 쉽게 구매로 이어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카라멜 마끼아또에는 바닐라 시럽 그리고 카라멜 소스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라멜의 향과 맛이 커피의 맛을 덮어버릴 정도의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인이 되어야할 커피의 맛이 뒤로 밀려나고 카라멜과 바닐라 시럽의 맛이 주가 되는 상황이 이 메뉴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라멜 마끼아또의 맛은 부드러운 우유 거품에 뿌려져 있는 카라멜소스의 맛과 은은한 커피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커피 본연의 맛이 카라멜 소스와 바닐라 시럽에 가려져 있기 떄문에 달달한 바닐라 맛이나는 우유에 커피가 들어가 있다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음료위에 휘핑을 올리시는 분들은 더욱더 달달한 카라멜 마끼아또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앱에서 카라멜 마끼아또를 주문하게 되었을 때 무엇이 들어가 있는지 또 얼만큼 추가 할 것인지 보여지는 페이지 입니다. 이 페이지에서 이 음료에는 어떤 재료가 들어 있는지 유추 할 수 있습니다.  커피(1샷), 바닐라 시럽 2p, 일반우유, 얼음, 휘핑크림, 카라멜 드리즐을 조합해서 만든 커피음료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에서 일해 본 것이 아니라서 100% 같은 레시피라고 말 할 수는 없지만 먹어보면서 가장 비슷한 레시피를 만들어보는 것이 목표입니다. 왜냐하면 스타벅스 카라멜 마끼아또 따라만들기가 주제 거든요 ㅎㅎ;;;


보기만해도 달콤해지는 스타벅스 카라멜 마끼아또 사진입니다.


스벅에서 생각하는 카라멜 마끼아또

향긋한 바닐라 시럽과 시원한 우유에 얼음을 넣고 점을 찍듯이 에스프레소를 부은 후 벌집모양으로 카라멜 소스를 뿌려 장식한 음료로 가장 아름다운 커피 음료 중 하나  (출처 스타벅스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


만드는 방법은 간단 합니다.


1. 원 샷을 준비해주세요.

샷을 하나 준비해주세요. 에소프레소 머신이 없다면 카누나 블랙커피를 이용해도 무방합니다. 

2.컵에 얼음을 채워주세요

스타벅스 테이크 아웃 컵 16oz로 사용했습니다. 그란데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일반우유 사용

저지방 우유가 아닌 일반으로를 사용했습니다. 우유의 양으로는 200ml ~ 250ml 정도 계량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4. 바닐라 시럽사용

바닐라 시럽은 1883시럽으로 2p 사용 했습니다.

1p에 10g 정도 되니까 20g 정도 사용했습니다.

5. 전동기 사용

바닐라 시럽과 우유가 잘 섞이도록 전동기를 사용했습니다. 또한 전동기를 사용 하므로써 부드러운 우유 거품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6. 에소프레소 1샷 부어주기

아까 뽑아둔 에소프레소 1샷을 우유 거품위에 넣어줍니다. 

7. 휘핑을 올려주세요 

휘핑을 적당히 올려주시고 그위에 카라멜 시럽을 벌집모양으로 뿌려주세요 

8. 벌집모양으로 카라멜 마끼아또 시럽 뿌리기 


리뷰


카라멜마끼아또는 역시 맛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