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조민아 레이노병 40kg

최근 쥬얼리 전멤버 조민아씨가 자신의 소셜미디어 인스타그램을 통해" 어제는 병원에 갔는데 먹던 약을 중단하고 경과를 보다가 수술여부를 정하자는 이야기가 나왔다" 며 자신의 병상태가 많이 악화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조미아씨는 현재 레이노병을 앓고 있는데요.? 레이노 증후군이 심한 경우는 괴사가 일어나 절단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얼마나 심각하면 수술여부까지 고려하고 있을까요?.그러다면 레이노병이란 무엇이고 원인과 치료방법은 무엇일까요?


조민아 상태 

인스타 주소 : notre_printemps

    현재 사진속에서 보이듯이 웃고는 있지만 많이 야윈 느낌입니다. 앓고있는 병으로 스트레스를많이 받아 살이 빠진듯한 것 같아요. 인스타그램에서의 장문에 글에서 그녀는 "여름에도 아무 때나 갑자기 추워져서 힘들었는데 겨울엔 경말 큰 일이라도 날까봐 추운 겨울이 다가오면 겁을 많이먹었다. 또한 샤워할때마다 머리가 두 움큼씩 빠지고, 소화는 여전히 안된다. 라고 인스타를 통하여 장문을 글로 심경을 밝히고 있는데요.

    또한 지난 8월에는 몸무게가 40.7kg 까지 떨어진 사실과 저혈압과 고열에 시달리고 있다며 건강이 심각한 상황을 알린바 있습니다.

    그리고 조민아는 "포기하지 않고 매일 운동하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편이지만 더 웃으려 노력하고,수면 부족이란 불균형한 영양이 문제라고 하니까 잘 자려고 그리고 어렵지만 잘 챙겨 먹어보려고 하고 있어요" 긍정적인 마인드로 병을 이겨내려고 하고 있습니다.


    레이노병?

    레이노병은 추운곳에 나가거나 찬물에 손, 발등을 담글 때, 과도한 스트레스 등에 의해 발작적으로 손가락, 발가락 코나 귀등의 끝부분에 혈관이 수축하여 혈액순환장애를 일으키는 병입니다.

    여기서 혈관의 수축과 이완은 교감신경계가 담당하는데 교감신경계까 과도하게 반응하여 말초혈관을 비정상적으로 수축시켜 말초 조직에 산소 공금이 부족하게 됩니다.

    레이노 증후군은 대개 추운 곳에 오래 머물지 않으면 자연치유되나 스트레스가 지속될 경우에는 약화 될 가능 성이 있습니다.  레이노 증후군이 심한 경우는 괴사가 일어나 절단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치료방법

    약물치료와 수술요법 심리요법 치료등 다양한 치료방법이 있는데요. 조민아씨는 우선 약물 치료 후 몸 상태가 호전되지 않아 수술여부를 결정할 것 같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