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만들기

포도봉봉 만드는법 I 포도봉봉 레시피 공개

포도봉봉만들기

포도 봉봉이라는 음료수를 많이 들어보고 먹어보신분들도 있을꺼예요. 포도봉봉에 들어가는 포도는 진짜 포도일까라는 대답에 진짜 포도가 맞다고해요. 그래서인지 포도봉봉을 먹고나면 힘이 나는 걸까요?

포도는 100g 당 54kcal 라고 해요. 포도에는 당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피로회복' 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노화방지 시력에도좋은 성분이 들어있고 신진대사를 높이기 때문에 동뇨병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포도를 이용해서 시중에 파는 포도봉봉을 만들어 볼까합니다.  요즘은 포도봉봉 소주 만들기도 있네요ㅎㅎ;;

레시피는 아래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1.포도 알갱이를 모아주세요

포도를 세척하기 위해서 포도알갱이를 하나하나 모아주세요(한송이)

한송이 정도 하면 정말 많구나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막상 포도를 까서 씨앗을 제거해두면 생각보다 포도알갱이의양이 얼마 모이지 않습니다. 

2. 포도를 흐르는 물에 세척해주세요

베이킹파우더나 베이킹소다를 조금 넣고 세적해주시면 됩니다.

베이킹파우더나 베이킹소다가 없다면 흐르는물에 세척해주시면 됩니다.

3.포도껍질을 까주세요

포도 껍질을 까주세요 포도를 손가락으로 누르듯이 하면 쉽게 껍질하고 포도하고 분리 됩니다.

4. 씨앗제거하기

저는 포도가 씨앗이 이렇게 많은지 몰랐어요.

포도봉봉하나 만들어먹어보려다가 내가 지금 이걸 왜하고있지라는 현타와함께 포기하고 싶었지만 그래도 한번 시작한건 끝장을 봐야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끝까지 포도한송이의 씨앗을 제거했습니다. ~

5.포도알갱이모우기

포도봉봉을 만들기 위해서 포도를 세척하고 껍질을 까고 씨앗을 제거해서 모운 소중한 포도알갱이들입니다. 생각보다 얼마 없죠. 할때는 엄청 많은줄 알았는데 인생도 마찬가지 같습니다. 뭔가 열심히 살아온 것 같은데 뒤돌아보면 아무것도 남은게 없다고 느낄 때가 있죠. ㅎㅎ;; 헛소리를 해서 죄송합니다. 

6.버너준비하기

버너를 준비하고 물 600ml를 넣어주세요 

7. 설탕 넣어주기

물 600ml 설탕 250ml를 넣었습니다. 조금 더 들어가도 상관없습니다. 만들고 나서 너무 달달고 생각 될 때에는 물을 넣어서 당도를 맞추어주면 되니 설탕이 너무 들어갔다고 걱정하지마세요.

8.설탕 저어주기

설탕을 저어주다보면 뿌옇던 물이 흰색으로 보일 때 까지 저어주세요

포도봉봉하나 만들기가 이렇게 힘들었다니.................

9. 포도알갱이 넣어주기

아까 만들어 놓은 포도 알갱이를 물에 넣고 끓여줄꺼예요.

포도가 위로 둥둥 떠다닐때까지 끓여주세요.저는 한 5분에서 10분정도 끓여준 것 같아요

10. 포도알갱이

포도알갱이를 잘 저어주면서 끓여주세요. 만들다가 포도알갱이를 하나 드셔보시고 입안에서 살살 부셔지면 완성입니다.

11. 냉장고보관

상온에서 완성된 포도봉봉을 식혀주시고 알맞는 통에 담아서 냉장고에 보관하시면됩니다.

12.잔에 담기

이제 완성된 포도 봉봉을 담아주시고 드시면 됩니다.

리뷰

포도봉봉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손도 많이가고 시간도 오래걸린 것 같지만 누가 그랬나요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방법은 모두가 알고 있다. 바로 만드는 사람의 몸이 피곤하면 만들어지는 음식도 맛있다. 그만큼 정성이 들어가서 맛있는 음식이 탄생하지 않을까요? 이번 포도봉봉을 만들면서 잠시 잃어버린 초심이 생각나게 하는 음료입니다. 제가 만든음료는 조금 달았는데 여기다가 물을 타서먹으니 딱 알맞은 맛이 되었습니다. 포도봉봉과 똑같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포도봉봉과 비슷한 맛이 나고 그만큼 맛있었습니다. 힘들고 피곤할 때 당딸릴때 한잔먹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 저는 몇일째 출근전 한잔씩 만들어 먹고 있어요. 포도알갱이가 입속에서 톡톡터지는 식감이 진짜 일품입니다. 


영상으로 보고싶으실 분은 

유튜브 채널 확인 부탁드립니다.~

↓↓↓↓↓↓↓↓↓↓↓↓↓↓↓

https://youtu.be/zMZort-NUw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