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1일 1블로그 작성하는 10가지 방법(글쓰기 방법)

1일 1블로그 쓰기

강한자가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살아남는자가 강한 것이다. 사람들은 무엇을 하다가 안되면 쉽게 포기를하고 남들과 비교하기 시작한다. 출발선이 다르다는 이유로 타인과 나를 비교하고 다른 사람은 자신만의 전문 분야로 글을 쓰니까 끊임없는 주제가 발생하고 블로그쓰는 방법을 아니까 사람들이 계속적으로 들어온다. 그리고 유명인이니까 영향력이 있는 사람이 블로그, 유튜브를 해서 잘되는 것이라고 자기 위안을 한다. 난 그들과 다르니까 안되는 거야 생각하고 포기해버린다. 

끝까지 해보지도 않았으면서 말이다. 필자는 1일 1블로그를 쓸려고 노력하고 그렇게 하고? 있는 중이다. 

1일 1블로그를 어떻게 쓸까?? 사실 이 질문에 대해서 필자는 그냥 아무 생각없이 글을 써라라고 말하고 싶다. 

여기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1일 1블로그 쓰기 10가지 비법이 있다.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이다.)




1. 자신이 잘아는 주제를 메인으로 글을 써라.

1일 1블로그 글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자신있는 분야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자신있는 분야에서 마인드맵처럼 줄기를 뻗어 다른 분야에 대해서 글을 한번 써보기도하고 또 줄기를 뻗어서 관심있는 분야 관심이 가는 분야에 대하여 글을 써보는 것이다. 이런식으로 하면 내가 쓸 수 있는 주제가 늘어난다.  

2. 자신이 정한 시간에 블로그를 써라.(데드라인을 정해라)

어떤글을 써야할지 모른다고 하루종일 고민하고 고민하다가 글을 못 쓸 수 도 있다. 처음 블로그를 할 때 무었을 써야할지 몰라서 하루종일 고민하다가 글을 못 쓴 적이 많다.  필자는 주로 9시에서 12시 사이에 30분에서 1시간동안 글을 써서 올릴려고 한다. (그렇게 안될 때도 많지만 말이다.)그렇기 때문에 내가 블로그 주제를 정하고 자료를 찾아보고 글을 쓴 다음 완벽하지 않아도 비공개라도 글을 올려버리는 것이다. 추후에 수정을 해도 된다. 우선 비공개라도 올리고 보면 나중에라도 그을 수정을 해서 글 하나를 완성 할 수 있다.

3. 완벽을 추구하지말자.

세상에는 완벽한 사람은 없다. 내가 블로그에 쓴 글에 대해서 완벽을 추구하다보면 글을 쓰면서 내글이 미흡하게 느껴지고 포기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글을 쓰다보면 지금은 안보이지만 나중에는 어떤식으로 써야하는지 보이게 된다. 나중에 할 고민을 지금부터 하지말자는 것이다. 모두 완벽하지 않다. 굳이 완벽할 필요가 없다.

4. 남들과 비교하지말자.

주변에 블로그 하는 분들이 몇분 있는데 그분들은 파워블로그에 하루 방문자만 하더라도 어마어마하다. 나는 고작 100명에서 최대 300명 정도 들어오고 있는데 말이다. 그들도 처음부터 방문자 수가 그렇게 많지 않았던 시절이 있었을 것이다. 내가 남들과 비교하기 시작하는 순간 블로그든 다른 어떠한 일이든 하기 싫어진다. 그냥 나는 나의 길을 계속 가면된다. ( 또 남들과 심하게 비교하다보면 스트레스를 받는다. )나다울 때가 가장 아름답다.

5. 글 쓸 소재를 계속해서 찾아라.

필자도 계속적으로 하고 있는 생각이 오늘은 무었을 적을까에 대한 고민이다.  오늘은 무었을 쓸지 모르겠다면 네이버 트렌드, 구글 트렌드 같이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제에 대해서 알아보고 내 생각이나 관련 자료를 정리,요약 해서 적어보자

6. 자신의 한계를 정하지 마라.

흔히 자신이 잘 알고 있는 분야에 대해서만 글을 쓰려고하는 사람들이 많다. 왜냐하면 자신이 잘 알고 있는 분야가 세상의 전부이고 자신있게 글을 쓸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자신의 전문분야라고해도 언젠가는 소재가 떨어지거나 쓸게 없다고 느끼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시야를 넓게 가지고 여러가지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모르는 분야도 한번 글을 써보는 것이 좋다. 설사 잘못된 정보로 글을 써도 그 글에 대한 다른 방문자 피드백이나 글의 채류시간을 보고 이 글이 올바르지 못하구나 생각하고 고치면 그만이다.  그리고 다른 분야의 글을 써보면 사물을 볼 수 있는 시야가 넒어진다. 시야가 넓어지면 쓸이야기 그리고 쓸 분야가 많아지게 되는 것이다. 필자의 전문분야는 커피, 음료, 오프라인 창업이지만 그 외 여러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포스팅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7. 모방하라.

잘 모를 때는 그냥 모방해라. 남의 글을 똑같이 복사 붙여넣기를 하라는 말이 아니다. 그 글의 형식이나 내용들을 보고 나만의 것으로 모방해라. 따라하는 것 처럼 보이지만 글을 쓰다보면 자신의 스타일로 바뀌어 있는 글을 찾아보게 될 것이다.



8. 자신감을 가져라

내 글에 대해서 남들의 비평과 비난에 대해서는 받아드리고 내가 틀렸다면 고치면 그만이다. 남들에 시선 때문에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못하고 내가 쓰고 싶은 글을 못쓴다면 그 것이야 말로 큰 후회로 돌아오게 될 것이다.

9. 생각하지말고 실천해라

맨몸으로 물속에 잠수를 하게 되면 머리는 단 한가지생각만하게된다. 숨을 쉬고 싶다라는 것이다. 다른 어떠한 것들에 대해서는 하찮게 보이고 신경을 안쓰게 된다. 그냥 써라.

10. ★진짜 쓸게 없으면 일기라도 써라 (필독)

사람은 습관의 동물이다. 일정한 패턴을 가지고 살아가길 좋아하는 동물이다. 평생 글도 써보지도 않았던 사람이 하루 아침에 1일 1블로그를 쓰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그만큼 자신이 살아온 환경 패턴을 바꾸기는 정말로 쉽지 않다. 평생 밥을 먹고 담배를 펴 온 사람이 하루아침에 담배를 끊기란 정말로 자신의 피와 뼈를 깍아내는 노력과 고통이 있어야한다. 블로그 쓰기도 그런것 같다. 정말 쓸게 없으면 일기라도 쓰면서 글을 쓰는 것을 생활 습관으로 바꾸는 것이다. 쉬운일은 하나도 없다.

그러니까 정말 쓸게 없으면 일기라도 쓰고 오늘 무엇을 했는지 써서 포스팅하는 것도 1일1블로그를 쓰기위한 좋은 방법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