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만들기

인싸들이 마신다는 흑당커피를 만들어보자

 

요즘 급속도로 유행하고 있는 흑당커피 저도한번 만들어보았습니다. 홍대에서 흑당커피 사먹을려다가 30분이상 줄서서 기달리기 싫어서 주변 커피샵에서 마신기억이 있네요. 그맛 지금 제가 재연해보겠습니다. 버블이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버블 없이 만드는 흑당라떼 흑당커피 만들어 볼게요  생각보다 만들기 쉬워요 잘 따라 오세요 ~~

준비물 : 흑설탕, 물, 에소프레소, 버너(가스)

우선 백설 흑설탕 200g 을 준비해주세요 흑설탕 200g 흑설탕 200g 흑설탕 200g  ;;;

흑설탕을 근접촬영해보았습니다. 무슨 불개미 같죠 ㅎㅎㅎ

그다음 물 200ml 를 준비해주세요 둘다 200 g으로 그람은 똑같습니다. 물 200g : 흑설탕 200g  1:1 비율을 맞춰주세요 

가스 버너에 물 200g 을 넣어주세요 역동적으로보죠 역동적인걸 좋아합니다. ㅎㅎㅎ;;;;;;;;

그다음 흑설탕 200g 넣어주세요

가열하기전에 한번 잘 저어주세요 갑자기 열을가하면 아랫부분만 탈 수 있어요  잘 저어서 섞어주신다음에 불로 가열해주세요 

tip : 가열하기 전에 잘 섞어주기 ( 처음부터 뜨거운물 사용하기 ) 

이렇게 카라멜화 시킬거예요 적당히 점분이 생길 때까지 쪼려주세요 처음에는 강불에 쪼리다가 중간부터는 중약불로 바꿔주세요 ~~

이렇게 진득진득하게 만들어주세요 

tip : 너무 쪼리면 안됩니다. 물보다는 점도가 있고 그렇다고 너무 쪼려서 카라멜처럼 되면 안되요 모든건 적당히 해주세요 이유가 있습니다 .

이렇게 어느정도 점도가 확인되면

주걱으로 점도를 확인해주세요 적당히 물보다는 점도가 생겼죠 한 20분정도 끓여준것 같아요. 꼭 타지안도록 잘저어가면서 점도를 확인해주세요  이정도가 딱 정당했습니다. ㅎㅎㅎㅎㅎㅎ

ㅠㅠ 슬프게도 여기서 멈췄어야하는데 좀더 꾸덕꾸덕하고 진하게 먹고 싶어서 여기서 한번더 가열했어요 .

 

안돼 그만 안돼 그만  noooooooooooooooooooooooo 그만 쪼려 

그렇게 너무 쪼린 시럽을 담아주고 최대한 살려보도록하죠 ~~~~ㅎㅎㅎㅎㅎㅎㅎ

ㅠㅠㅠㅠㅠㅠ 이렇게 시럽을 발라주고 타이거 무늬로 ㅎㅎ 그다음에 얼음 + 우유 + 2샷을 부어줍니다.

이렇게 완성 

 

리뷰 : 흠....................... 우선 모두가 생각하는 흑당커피 맛입니다. 흑설탕 특유의 냄새와 맛 타이거무늬는 나오기는 했는데  뭔가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느낌입니다. 우선 중요한건 맛은 흑당커피 , 흑당라떼 맛입니다. 아쉬운점은 저의 욕심으로 너무 쪼려서 시럽이 딱딱해 졌어요 조금 풀어서 사용하긴했습니다. 다시한번 만들어보고싶고 재도전 하게된다면 제대로 만들어서 올리겠습니다. 느낌 아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