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만들기

태국식 수박주스 땡모반 만들기

 

태국에 가면 꼭 먹어보아야하는 것이 땡모반이라고 해요

태국식 수박주스를 땡모반이라고 해요 .ㅎㅎㅎㅎㅎ

레시피가 간단하니 이번 여름 수박 떙모반과 함께 시원한 여름 보내보아요 ^^

준비물 : 수박 , 꿀

 

땡모반 만들기

수박은 이마트에서 세일해서 7kg 12900원에 사왔습니다.

지금 6월 초에 이가격이면 싸다고 하네요 

1. 껍질을 까주세요 

껍질을 분해해 주세요

저는 과일을 깍을 때 껍질을 따로모아두는 스텐을 하나 가지고 있으니까 편하더라고요 

2. 수박씨 제거하기 

수박씨앗을 제거 해주세요. 수박씨 제거하는 것도 일입니다. 

수박씨를 제거하는 이유는  수박주스를 만들 때  수박씨가 갈려 

음료가 텁텁해질 수 있기때문이예요 

 

3. 수박 큐브로 만들기 

이렇게 600g 정도를 큐브모양으로 만들어주세요  

비닐팩에 쉽게 넣기 위해서예요 ~

4. 300g 냉동실 넣어주기 

300g 은 냉동실에 넣어줍니다.

한 20~30분만 있으면 수박이 다 얼것 같아요 

더 꽁꽁 얼리고 싶으면 1시간정도도 좋습니다.

5. 수박 블랜더로 갈아주기 

30분뒤 얼린수박을 꺼내서 블랜더에 넣어주세요  + 그다음 원래 있던 수박 300g도 블랜더에 갈아주세요 

당도에 맞게 꿀을 넣어 주세요 한 40g 정도 넣었습니다. 얼린수박 300g + 얼리지 않은 수박 300g + 꿀 40g 

수박이 생각보다 꽝꽝얼었어요 블랜더로 요리조리 잘 갈아 주세요 

6.잔에 옮겨주고 데코해주기

잔에 담아주고 데코로 수박 한조각을 넣어주시면 완성 ~~~~!!!!!!

빨간색이 참 오늘따라 강렬해보이네요 

매장 밖에서 한컷 

강아지와 올빼미하고 땡모반 한컷 찍었습니다.

 

리뷰 : 태국식 수박주스 땡모반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쉬운 레시피이지만 맛은 매우 휼륭했어요 아쉬운점은 없었습니다. 진짜 태국에 뜨거운 태양 아래서 땡모반 한잔 마시면 정말 시원하고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게됬습니다. 언능 태국여행가서 땡모반을 먹으면서 여기저거 돌아다니고 싶어요 너무 차가워서그런지 머리가 띵 아ㅠ파요 .

한줄평 : 더울때는 땡모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