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만들기

백종원 사과잼 레시피로 사과잼 만들기

토스트에 찍어먹을 잼하면 무엇이 생각나나요?? 딸기잼 포도잼? 저는 사과잼이 가장 먼저 생각이나는데요.사과향이 강하고 달콤한 사과 잼을 토스트에 찍어 먹는 생각을 하면 언제나 기분이 좋습니다. 

이번에 백종원씨가 사과잼으로 토스트를만들어 먹었는데요. 유튜브 영상을 보고 나도 한번 만들어 보아야 겠다라는 생각으로 사과잼을 만들게 되었습니댜. 

그럼 사과의 효능과 재료, 그리고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사과의 효능 

사과를 매일 하니씩 먹으면 의사를 멀리한다란 속담이 있을 정도로 사과란 과일이 건강에 있어서는 유명한게 사실이다.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 저녁에 먹는 사과는 독사과는 잘 알려진 루머입니다.

아침에 먹는 사과는 장 운동을 활발히 해 장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사과에 들어있는 유기산은 몸 안에 쌓인 피로 물질을제거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사과 껍질에는 안토시아라는 폴리페놀계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는 억활을 한다고해요. 하지만 사과 껍질부분에는 농약 성분이 포함되서 되도록 안드시는 편이 좋습니다.

사과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재료

사과 2개 500g

설탕 150g

계피가루 3g

레몬즙 30g


레시피

1. 사과 세척

사과잼을 만들기 위한 첫 단계는 세척입니다. 껍질 부분은 사용은 하지 않을 것이지만 그래도 베이킹 파우더 혹은 과일 세척용 세제로 표면을 깨끗하게 닦아 주세요 


2. 사과 껍질 제거

사과 껍질을 제거해주세요. 칼 또는 감자 깔때 사용하는 칼을 가지고 사과를 깍아 주면 더욱더 쉽게 껍질을 벗길 수 있습니다. 

3. 사과를 썰어 주세요 

사과를 썰어서 깍둑 모양을 내기 편하게 미리 잘 손질해주세요

4. 깍둑설기

사과를 깍둑썰어주세요. 씹을 때 식감을느끼고 싶으면 좀더 큰 크기로 썰어주시면 되고 이물감이 없이 잼처럼 먹고싶다고 하면 조금 얇게 썰어서 쪼리시면 됩니다. 


5. 설탕을 부어주세요

 사과 500g에 설탕 150g을 계량했습니다.

6. 계피가루.

계피가루가 있으면 3g을 넣어주세요. 사과와 계피는 잘 어울리는 한쌍인데요. 계피향이 사과의 맛과 향을 더욱 높여주는 조력자 같은 역활을 합니다.



7. 레몬시럽  or 레몬

레몬시럽이나 레몬을 넣어주세요 30g을 넣었습니다. 레몬은 사과의 단맛을 끌어 올려주는 역활을 합니다.

8. 30 ~40 쪼리기

30분에서 40분 정도 사과를 쪼려주세요. 너무 오래 쪼리시면 사과의 형태를 잃어버리고 흐물흐물해져요. 적당히 쪼려주세요

9. 세척한 통에 소분해주세요

사과 2개의 분량은 생각보다 많이 않습니다. 사과 4개 분량이나 혹은 그이상으로 잼을 만들어서 주변에 선물해주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리뷰 

사과 조림. 사과 잼을 만드는 것은 생각보다 손이 많이가고 힘든 작업이었습니다, 사과를 세척하고 자르고 쪼리는 시간 무엇하나 쉽고 간단한게 없으며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일 수록 맛있을 수밖에 없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너무 많이 쪼려 사과의 식감이 덜하다느 점인데요. 사실 맥도날드 사과파이안에 들어있는 사과 잼같은 식감이 있는 사과잼을 만들고 싶었지만 제가만든 잼 또한 나름 맛있습니다. 다음에 만들때에는 잘 조절해가며 쪼려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