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만들기

집에서 이온음료 만들기

이온음료를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물, 소금, 설탕만 있으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이온음료를 만들 수 있는데요. 이 방법은 국제 보건 기구에서 만드는 레시피를 그대로 만들었습니다. 

우선 이온음료란 무엇일까요?

이온음료는 격렬한 운동을 해서 전해질 균형이 깨진 운동선수를 위해 개발된 것으로 스포츠 음료 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온음료는 소화기관에 부담을 주지 않고 수분이나 미네랄을 신속하게 흡수 시킬 수 있어 운동후 빠져나간 수분이나 미네랄을 보충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재료

----------

물 1000ml, 소금 1스푼 , 설탕 6스푼 

--------------

이온음료 레시피

-------------


1. 물 1000ml 준비

저는 물 500ml + 500ml로 나누어 넣겠습니다. 우선 큰 통에 물 500ml를 넣어주세요

2. 설탕을 넣어주세요.

설탕을 티스푼으로 6스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3. 소금을 넣어주세요

소금을 티스푼으로 1스푼을 넣어주세요. 딱한스푼이 맞습니다. 조금더 들어가면 짜요.


4. 레몬이 있으면 넣어주세요.

레몬이 있으면 반개정도 쪼개서 짜주시면 됩니다. 레몬이 없으면 오렌지 주스를 소주잔에 넣어서 부어주세요. 오렌지 주스도 없다면 아무것도 안넣으셔도 됩니다.

5. 물을 넣어주세요

나머지 물 500ml 을 넣어주세요. 저는 소금하고 설탕을 충분히 녹이고 부었습니다. 귀찮다면 물 1000ml을 넣고 소금과 설탕을 넣고 녹여주세요

6. 큐라소 색소 넣기

큐라소색소 5g을 넣어주세요. 파워에이드처럼보이기 위해서 색소를 조금 넣었습니다. 안넣는게 좋으니 왠만하면 안넣으셔도 됩니다.


7. 물병에 옮기기

저는 시원하게 한뒤 운동을 하고 진짜 효과가 있나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8. 후기

우선 이온음료 비슷하게 맛이 납니다. 이게 이온음료라고 하기도 그렇고 아니라고 하기에도 이온음료의 느낌이 있습니다. 조금만 더 첨가하면 완벽하게 이온음료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한 5km정도를 뛰고 제가 직접만든 이온음료를 먹어보았는데요. 확실하게 갈증 해소는 됩니다. 또한 물 속에 염분이 있어서 땀으로 배출된 염분을 보충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밖에서 사먹는것보다 훨신 싸고 좋으니 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음료를 만들어서 먹어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

동영상시청을 원하시면 아래 주소를 이용해주세요 ~

_-_-_-_-_-_-_-_-_-_-_-_-_-_-_-_-_-_-_-_-_-_-_-_-_-

https://youtu.be/sXOyYjoTObY